원문으로 돌아가기

Jewish partisan activity in eastern Europe, 1942-1944 [LCID: eeu75180]
상세 설명
지도

동유럽에서의 유태인 빨치산 활동, 1942년-1944년

수많은 장애에도 불구하고 독일군이 점령한 유럽의 많은 유태인들은 독일에 대항하여 무장 저항 운동을 펼쳐나갔다. 유태인들은 개인적으로 또는 조직을 결성하여 독일과 그 연합 세력들에 즉흥적 또는 계획적으로 항거하였다. 유태인 빨치산 운동은 특별히 동유럽 지역에서 활발히 진행되었는데, 이 지역의 유태인들은 후방 지역의 숲속이나 게토를 근거로 하여 독일과 투쟁하였다. 그러나 동유럽 지역에 팽배한 반 유태주의적 정서로 인하여 이들 유태인들은 주변 지역으로부터 큰 호응이나 지원을 받지는 못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약 20,000명의 유태인들이 동유럽의 삼림을 근거지로 독일에 저항하였다.


태그


  • US Holocaust Memorial Museum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