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치 선전 선동부 장관 요제프 괴벨스가 언론과 예술에 관하여 직원들에게 연설을 하고 있다. 독일, 베를린, 1936년 11월.
아이템 보기레니 리펜슈탈(Leni Riefenstahl)의 사진
아이템 보기베를린에 소재한 그의 스튜디오에 있는 사회주의 풍자 예술가이자 화가인 게오르그 그로즈. 그는 나치가 집권하기 직전인 1933년 독일을 떠났다. 그는 나치에 의해 독일 시민권을 박탈당한 최초의 인물 중 하나이다. 독일, 베를린, 1929년.
아이템 보기러시아 태생의 유태인 예술가인 마크 샤갈(Marc Chagall)과 그의 딸, 아이다(Ida). 나치는 샤갈의 작품을 “타락한 것”이라고 하였다. 그가 살던 프랑스가 함락된 후인 1942년, 샤갈은 미국으로 망명하였다.
아이템 보기“비 독일적”으로 간주된 서적의 소각을 위해 베를린 오페라 광장에 모인 독일 학생들과 SA 일원들. 독일, 베를린, 1933년 5월 10일.
아이템 보기오페라 광장에서의 "비 독일적” 서적 공개 소각 독일, 베를린, 1933년 5월 10일.
아이템 보기베를린에서의 서적 소각. 독일, 1933년 5월 10일.
아이템 보기“비 독일적”으로 간주된 서적의 소각을 위해 베를린 오페라 광장에 모인 군중들. 독일, 베를린, 1933년 5월 10일.
아이템 보기독일 전역에서 학생들은 트럭과 가구 운반차, 심지어는 소 달구지를 이용하여 책을 가져와 공공 광장에 화장용으로 쌓았다. 이 사진에는 SA와 프랑크푸르트 대학 학생들이 소가 끄는 퇴비 마차에 “비 독일적”으로 간주된 서적을 운반하고 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 1933년 5월 10일.
아이템 보기“비 독일적”이라고 간주된 책 주위에 모여 있는 독일 학생들. 이 책들은 베를린의 오페라 광장에서 공개적으로 소각될 것이었다. 독일, 베를린, 1933년 5월 10일.
아이템 보기나치의 반 유태주의 전시회 “Der ewige Jude” (방랑하는 유태인) 전시물. 이 전시회는 유태인이 독일을 심각하게 점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주장하기 위한 것이었다. 전시물의 맨 위 문구는 “뻔뻔스러운 여흥”이라고 쓰여있다. 1938년 11월 11일, 독일, 베를린
아이템 보기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