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설명
지도

학살 수용소를 향한 주요 수송경로, 1942년-1944년

1942년 1월에 열린 베를린의 반세 회의(Wannsee Conference)에서 SS(나치 독일의 친위대)와 독일 정부 각료들은 최종 해결(The Final Solution)을 가결하였다. 이는 독일이 당시 점령하지 않은 지역인 아일랜드, 스웨덴, 터키 그리고 영국 등지에 거주하고 있는 유태인을 포함하여 총 1,100만 명에 달하는 유럽의 유태인을 살해하는 계획이었다. 독일과 독일 점령 유럽 지역으로부터 유태인들은 철도를 이용하여 폴란드 내 독일 점령 지역의 집단 학살 수용소로 이송되어 죽임을 당하였다. 독일은 자신들의 의도를 은폐하고자 이러한 대규모 수송을 “동부로의 재정착”이라 하였다. 희생자들은 자신들이 강제 노동 수용소로 이송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러나 실상 1942년부터 진행된 대부분의 유태인 이송은 집단 학살 수용소로 이송하여 죽이기 위한 것이었다.


태그


  • US Holocaust Memorial Museum

공유

원문으로 돌아가기

Major deportations to killing centers, 1942-1944 [LCID: eur78940]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The Crown and Goodman Family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