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설명
지도

독일 점령 유럽 지역으로부터의 탈출 경로, 1942년

독일이 점령한 유럽 지역 전역에서 독일은 유태인들을 검거하여 점령폴란드의 대량 학살 수용소로 이동시키기 시작하였다. 어떤 유태인들은 은신처에 숨거나 독일 점령 유럽 지역을 탈출하는 방법으로 살아남았다. 점령된 유럽을 탈출하는 경로는 (소련과 같은) 교전 국가로 향하거나 (스위스, 스페인, 스웨덴, 터키와 같은) 중립국으로 향하거나 (이탈리아 또는 독일에게 점령당하기 이전의 헝가리와 같은) 독일 동맹국을 향하기도 했다. 독일이 소련을 공격한 후 수백만 명 이상의 소련계 유태인들이 독일군의 진격을 피하기 위하여 동부로 탈출하였다. 수천 명 이상의 유태인들은 불가리아와 루마니아에 있는 북해의 항구를 출발하여 안전한 팔레스타인으로 향하고자 했다.


태그


  • US Holocaust Memorial Museum

공유

Escape routes from German-occupied Europe, 1942 [LCID: eur78890]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The Crown and Goodman Family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