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게 아우에르바흐어(Inge Auerbacher)
출생: 1934년 12월 31일
독일, 키펜하임
잉게(Inge)는 독일 남서부의 블랙 포레스트 부근의 작은 마을인 키펜하임의 종교적인 유태인 베르토홀트(Berthold)와 레지나 아우에르바흐어(Regina Auerbacher)의 외동딸로 태어났다. 그녀의 아버지는 옷감 상인이었다. 그녀의 가족은 방이 17개인 큰 집에서 집안일을 도와주는 하인을 두고 살았다.
1933-39: 1938년 11월 10일, 불량배들이 우리 집에 돌을 던져 모든 유리창을 부수었습니다. 같은 날, 경찰들은 우리 아버지와 할아버지를 체포하였습니다. 우리 어머니와 할머니 그리고 저는 모든 상황이 끝날 때까지 숨어 있었습니다. 우리가 나왔을 때 마을의 유태인 남자들은 모두 다하우 집단 수용소로 끌려간 후였습니다. 몇 주 후, 아버지와 할아버지는 집으로 돌아올 수 있었지만 그 해 5월, 우리 할아버지께서는 심장 마비로 돌아가셨습니다.
1940-45: 제가 7세 때, 저는 부모님과 함께 체코슬로바키아의 테레지엔슈타트 게토로 이송되었습니다. 거기 도착했을 때 우리는 입고 있는 것과 제 인형인 마를리네만 제외하고 모든 것을 빼앗겼습니다. 수용소의 상황은 너무나 열악했습니다. 감자는 다이아몬드 만큼이나 귀중했습니다. 저는 항상 너무나 배가 고프고 무섭고 몸이 아팠습니다. 제 8세 생일에 우리 부모는 제게 설탕을 아주 조금 뿌린 작은 감자 케잌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9세 생일에는 넝마로 만든 인형 옷을, 그리고 10세 생일에는 엄마가 쓰신 시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1945년 5월 8일, 잉게와 그녀의 부모는 거의 삼 년을 지낸 후에 테레지엔슈타트 게토에서 해방되었다. 1946년 5월, 그녀는 미국으로 이주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