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

블랑카 로트스차일드(Blanka Rothschild)

블랑카는 폴란드, 로츠에서 상호 유대가 강한 가정의 외동딸이었다. 그녀의 아버지는 1937년에 사망하였다. 독일이 폴란드를 침공한 후, 블랑카와 어머니는 여행이 불가능한 할머니와 같이 로츠에 남아 살고 있었다. 1940년, 그들은 다른 친척들과 함께 로츠의 게토로 이주하도록 명령받았다. 거기서 블랑카는 빵집에서 일하였다. 나중에 그녀와 어머니는 1944년까지 로츠 게토의 병원에서 일하였다. 그리고 1944년, 그들은 독일의 라벤스부뤼크 수용소로 이송되었다. 라벤스부뤼크에서 블랑카와 어머니는 작센하우젠 보조 수용소로 이송되었다. 블랑카는 비행기 공장(아라도-베커)에서 일하였다. 그녀의 어머니는 다른 수용소로 이송되었다. 1945년 봄, 블랑카는 소련군에 의해서 해방되었다. 블랑카는 버려진 집에 머물면서 로츠로 돌아갔다. 그녀는 어머니를 비롯한 그녀의 친척들이 하나도 살아남지 못한 것을 알게되었다. 그리고 블랑카는 서 베를린으로 이주하여 마침내 난민 수용소로 들어갔다. 그녀는 1947년, 미국으로 이주하였다.

녹취

태그


  • US Holocaust Memorial Museum Collection
기록자료 상세 보기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