팻(Pat)은 유럽의 집단 수용소 해방 당시 임시 병원에서 근무하였던 수천 명의 미국 간호사 중 한 명이었다. 그녀는 해방 당시 비참한 상황에 있었던 많은 수용소 생존자들을 간호하였다.
거기 있던 사람들은…거기 있던 사람들은 정말 움직일 수도 없을 정도로 약했죠. 우리는 필요한 건물을 찿거나 밖에 텐트를 쳐야 했죠. 우리는 그 사람들을 수용소 밖으로 이동시켜야 했습니다. 거기는 너무 더러웠어요. 그래서 우리는 텐트를 쳤어요. 우리는, 우리는 텐트 안에서 병원을 운영하는 법을 알고 있었죠. 왜냐하면 그게 우리가 하는 일이었기 때문이죠. 생각해 보세요. 텐트로 만든 임시 병원을요. 그래서 우리는 거기서 수술까지 했어요. 우리는 정말 텐트 병원을 운영하는 것을 알고 있었던 거죠. 그래서 우리는 야외에 텐트를 치고 사람들을 위해서 깨끗한 침대를 마련했죠. 그리고 거기서 목욕도 시키고 다른 곳으로 이동할 때까지 거기서 그들을 돌보았습니다. 하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사람들을 건물 밖으로 나오게 하는 것이었는데요, 그건 정말 끔찍한 일이었습니다. 그 사람들에게 벼룩이 얼마나 들끓었는지 아, 정말 끔찍했어요.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the Claims Conference, EVZ, and BMF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donor acknowledg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