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르즐라 카즈마렉(Urszula Kaczmarek)

유르즐라 카즈마렉(Urszula Kaczmarek)

출생: 1929년 7월 18일

Unknown

유르즐라(Urszula)는 프란치셰크(Franciszek)와 자디가 카즈마렉(Jadwiga Kaczmarek) 사이에 태어난 4자녀 중 한 명으로, 폴란드 서쪽에 위치한 포즈나니의 산업 도시에 살고 있었다. 이 가정은 Smolnej 11가에 살고 있었다. 카즈마렉의 자녀들도 그들의 부모처럼 로마 카톨릭을 믿고 세례를 받았다.

1933-39: 유르즐라는 자녀 중 나이가 많은 편에 속했기 때문에 어머니의 집안일을 도왔다. 1939년 9월 1일 금요일 독일군이 폴란드를 침략했을 당시 그녀의 나이는 10살이었다. 그 날 독일군 비행기가 포즈나니에 폭격을 가했고 독일군들은 9일 후 도시를 점령했다. 포즈나니는 독일에 공식 부속된 폴란드 지역에 있었다[나치-소비에트 협정 결과]. 이 도시는 그 달 말에 포즈나니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1940-43: 도시가 함락된 후 유르즐라의 부모는 다른 사람들처럼 징병 노동이란 명목으로 끌려가 노동에 투입되었다. 유르즐라는 남아서 어린 남동생과 여동생을 돌봐야 했다. 1942년이 끝나는 어느 날 유르즐라와 동생들이 집에서 놀고 있는데 나치가 "거리 미화"를 명목으로 이들을 잡아갔다. 그 해 겨울, 유르즐라는 로지(Lodz)의 유태인 거주 지역 내 위치한 강제 노동소로 추방되었다. 그녀가 아플 때 간수들은 그녀를 눈이 쌓인 곳으로 끌고가 그녀의 몸에 찬물을 붓고 차가운 바깥에 그대로 두었다.

1943년 5월 9일, 유르즐라는 폐렴으로 사망했다. 당시 그녀는 13세였다. 그 수용소에 남겨진 기록에 따르면 그녀의 사인은 심장마비였다고 한다.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