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바라 커르테즈 네메스
출생: 1911년 3월 2일
Unknown
바라라와 여동생 앨리스는 헝가리 남동부의 호드메조바샤르헤일리(Hodmezovasarhely) 마을에 거주하던 유태인 가족에 태어났다. 바바라는 치과 의사인 데지더 네메스와 결혼했고, 이들 부부는 세게드 시로부터 멀리 떨어지지 않은 센테스 마을에 정착했다.
1933-39: 1932년에 딸 마리아가 태어났다. 나는 우리에게 필요한 크기의 집을 찾느라 바빴는데 남편의 사무실 공간을 위해 두 배 더 큰 집을 찾고 있었다.나는 자원 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한다. 나는 우리와 함께 거주하면서 완벽한 독일어를 구사하도록 도와주는 오스트리아 여성을 데리고 왔다.
1940-44: 1944년 3월 독일군이 헝가리를 점령한 지도 5개월이 흘렀다. 나의 가족과 나는 세게드의 로커스 운동 경기장과 벽돌 공장에 세워진 임시 게토로 이송된 수 천명의 사람들 속에 있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을 어린이와 노인이거나, 군대 노역 여단으로 강제 징집된 남편의 아내들이었다. 한달 전에 기차를 타고 스트라스호프 강제 노동 수용소를 거쳐 오스트리아 동부에 있는 Goestling an der Ybbs 농장 마을의 강제 노동 수용소로 이송되었다.
1945년 4월, 미군이 진격해 들어오기 불과 몇 일 전, 바바라와 그녀의 가족은 퇴각하는 SS 군인들에 의해 Goestling an der Ybbs에서 총살되었다. 바라라의 나이 34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