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바 브라운 레빈(Eva Braun Levine)

에바 브라운 레빈(Eva Braun Levine)

출생: 1916년 7월 6일

폴란드, 로츠

에바(Eva)는 유태인 가정의 다섯 남매 중 둘째 딸로 태어났다. 에바의 아버지는 부동산 중개업자였으며 가족은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었다. 그 아파트는 당시에 엘리베이터가 있는 고급 아파트였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에바는 아버지의 일을 도우면서 근처의 작은 대학에서 역사를 전공하였다.

1933-39: 로츠에 사는 젊은이들이 다 그런 것처럼 저는 가끔 제 남자 친구인 헤르만(Herman)과 함께 춤을 추러 나가곤 했습니다. 우리는 1939년에 결혼했습니다. 그리고 독일이 침공했습니다. 어느날 게슈타포가 우리 집 문을 쾅쾅 두드렸습니다. 그들은 우리 시 아버지의 따귀를 때리며 귀한 양탄자를 내놓으라고 했습니다. “그건 벌써 제 가정부가 가져갔습니다.” 저는 반항했습니다. 그들이 제게 소리를 지르자 저는 그 중 한 명의 멱살을 잡았습니다. “왜 우리를 안 믿는 겁니까? 우리는 떠날 것이란 말입니다. 여기, 우리 가방이 보이지 않습니까?” 그들은 떠났습니다.

1940-44: 1941년 5월, 헤르만과 제가 음식을 구하기 위하여 피오트코프 트리부날스키의 게토로 도착하자 우리는 체포되었습니다. 제 가족과 저는 이송되었습니다. 이후로 삼 년 동안 저와 제누이들은 어머니와 게토에서 일했습니다. 1944년 11월, 모든 여자들은 독일의 라벤스부뤼크 집단 수용소로 이송되었습니다. 나치는 기차에서 내린 우리가 귀중품을 숨기지는 않았는지를 “검사”하기 위해서 우리의 가랑이까지 뒤졌습니다. 수용소에서 제가 한 일은 너무 중노동이라 저는 뼈골이 다 빠졌습니다.

연합군이 진격해 올 때, 수감자들은 베르겐-벨젠 수용소로 이송되었다. 1945년 4월에 에바는 거기서 해방되어 1950년에 미국으로 이주하였다.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