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게 쉐어
출생: 1930년 1월 11일
오스트리아, 비엔나(Vienna)
잉게는 비엔나의 레오폴트슈타트에서 성장했는데, 이곳은 다뉴브 운하의 둑과 다뉴브 강둑 사이에 있는 대규모 유태인 거주지였다. 쉐어 가족은 음악을 사랑했으며, 잉게는 가족들이 유명 오페레타를 부르는 것을 들으면서 자랐다.
1933-39: 1938년 내가 8살이 되었을 때 독일군이 오스트리아를 점령했고 부모님은 피난 가기로 결정했다. 우리 가족은 네덜란드를 통해 브뤼셀로 밀입국했는데, 여기에서는 유태인 커뮤니티가 우리와 같은 불법 난민을 숨겨 주었다. 나는 벨기에에 있는 이디시어 극장에서 공연을 시작했고 유명한 아역 스타가 되었다. 한 번은 유명한 이디시어 여배우인 몰리 피콘이 출연하는 쇼에서 공연했다.
1940-44: 1940년 독일군이 벨기에를 점령했다. 잉게라는 이름이 너무 독일어 발음이 나서 이름을 "아이린"으로 부르기 시작했다. 1년 후, 동생 허타가 사라졌다. 부모님들은 우리를 브뤼셀 외곽의 이웃에게로 보냈고, 나는 그 곳에서 카톨릭 학교에 다녔다. 그러나 수녀원장이 (내가 유태인인 것을 알고는) "마리아는 믿는 사람이든 믿지 않는 사람이든 상관 없이 모든 어린이들의 어머니"라고 말했다. 나는 아이들이 사실을 알 것을 두려워 다시는 돌아가지 않았다. 내가 14살이 되었을 때 브뤼셀이 해방되었다. 우리 가족은 여동생을 찾기 시작했다.
종전 후 잉게는 여동생이 아우슈비츠에서 학살된 사실을 알았다. 1948년 쉐어 가족을 유럽을 떠나 아르헨티나로 갔고, 1949년 미국으로 이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