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콥 언저(Jacob Unger)

제이콥 언저(Jacob Unger)

출생: July 14, 1871

폴란드

제이콥(Jacob)은 독일 에센(Essen)에서 자라 자신처럼 독실한 유태인 가정에서 태어난 에르나 슈머(Erna Schumer)를 만나 사랑에 빠져 결혼했다. 이 부부는 1923년에 태어난 맥스(Max)와 1925년에 태어난 도라(Dora) 두 자녀가 있었다. 제이콥은 낮에는 영업 사원으로 밤에는 히브리어 가정 교사로 일했다.

1933-39: 1933년 히틀러가 정권을 잡자 제이콥은 암스테르담으로 가서 가족들이 함께 이사하여 살 수 있는 방법을 강구했다. 그러나, 에르나는 당시 에센에 살고 있던 3명의 여동생을 남긴 채 떠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가족이 독일에 그대로 남아 있어도 안전할 것이라고 믿었다. 1938년 11월 대대적인 집단 학살[Kristallnacht, 깨진 유리의 밤]이 전국에 퍼지자 언저 가족은 마침내 네덜란드로 피신하게 되었다. 그곳에 도착한 언저 가족은 한 푼도 없는 난민 신세로 인해 헤어질 수 밖에 없었다. 맥스와 도라는 유태인 기관에 맡겨졌다.

1940-44: 1940년 5월 독일은 네덜란드를 침공했다. 에르나와 제이콥은 3년 간 숨어지내며 살아남았다. 1943년 4월 17일, 이 부부는 네덜란드의 웨스터보르크라는 임시 수용소에 수감된지 7일 후 폴란드의 소비보르 집단 학살 수용소로 이송되었다.

제이콥은 1943년 소비보르의 가스실에서 생을 마감했다. 그의 나이 72세였다.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The Crown and Goodman Family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