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페터 페퍼(Jan-Peter Pfeffer)

장-페터 페퍼(Jan-Peter Pfeffer)

출생: 1934년 5월 3일

Unknown

장-페터(Jan-Peter)의 아버지 하인즈(Heinz)는 네덜란드계 유태인 여성인 헨리에타 드 리브(Henriette De Leeuw)와 결혼한 독일계 유태인 난민이었다. 그들은 나치의 독재와 집단 수용소에서 일어난 하인즈의 숙부 살인 사건에 대하여 공포를 느껴 헤리에타가 임신 9개월이던 무렵 네덜란드로 이민하였다. 그들은 암스테르담에 정착하였다.

1933-39: 장-페터는 그의 부모가 네덜란드로 이주하고 얼마 되지 않아 태어났다. 그의 남동생 토미(Tommy)가 태어날 무렵 그는 18개월이었다. 1939년, 부모님들과 장-페터의 아버지의 형제들은 독일로부터 난민 자격으로 네덜란드에 모였다. 장-페터와 토미는 네덜란드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면서 가끔 외가 쪽과도 어울려 지내면서 살았다.

1940-44: 1940년 5월, 독일은 암스테르담을 점령하였다. 독일 점령에도 불구하고 당시 6세였던 어린 장-페터의 생활은 그리 변한 것이 없어 보였다. 그러나 그의 아홉 살 생일이 지나자마자, 독일인들은 할머니를 웨스터브로크라는 수용소로 보내버렸다. 6개월 후, 장-페터와 그 가족은 같은 수용소로 보내졌다. 그러나 할머니는 더 이상 거기 계시지 않았다. 겨울 동안, 페퍼 가족들은 테레지엔슈타트라고 하는 먼 게토로 보내졌다. 거기서 장-페터는 춥고 무섭고 배고팠다.

1944년 5월 18일, 장-페터는 가족들과 함께 아우슈비츠로 보내졌다. 1944년 7월 11일, 그는 가스실에서 목숨을 잃었다. 그의 나이 10세였다.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