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아 레보비츠(Lidia Lebowitz)

리디아 레보비츠(Lidia Lebowitz)

출생: 1934

헝거리, 사로스파타크.

리디아(Lidia)는 헝가리 북동부 작은 마을인 사로스파타크에 사는 유태인 부모의 두 딸 중 작은 딸로 태어났다. 리디아의 부모는 성공한 포목 상인이었다. 당시 시골은 아직 기성복이 그리 흔하지 않았다. 작은 마을 사람들이나 농민들은 레보비츠의 가게에서 천을 사서 양장점이나 재봉사에게 가져가서 옷을 만들어 입곤 했다.

1933-39: 리디아가 두 살이 되던 해에 수년 전에 미국으로 이민을 갔던 사디(Sadie) 이모가 두 자녀인 아르투르(Arthur)와 릴리안(Lillian)을 만나러 방문했다. 그래서 모든 사촌들이 할아버지의 집에 모여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미국으로 돌아가는 길에 리디아의 이모가 탄 배가 독일 함부르크에 정박했을 때 사디 이모는 나치가 도로를 행진하는 것을 보았다. 사디 이모는 사로스파타크에 남은 가족들에게 생길 일들에 대하여 걱정하였다.

1940-44: 1944년, 독일군은 헝가리를 점령하였다. 침공 한 달 후, 헝거리군 헌병들은 나치의 명령으로 리디아와 그 부모를 집에서 쫓아내었다. 레보비츠 가족은 수백 명의 유태인들과 함께 지방 시나고그에 모여 삼 일을 지냈다. 그 후, 그들은 모두 인근 사토랄야우헬리의 게토로 이송되었다. 집시 구역내에 설정된 그 게토에는 15,000명의 유태인들이 수용되어 있었다. 그 게토 주민들을 먹을 것이 충분치 않아 괴로움을 당하였다.

1944년 5월과 6월, 게토는 폐쇄되었다. 게토의 모든 유태인들은 아우슈비츠로 이송되었다. 이후 리디아와 그녀의 부모가 어떻게 되었는지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