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에 프레드리카 카우프만 조에프

토니에 프레드리카 카우프만 조에프

출생: 1895년 12월 8일

Unknown

토니에의 부모는 1880년대 독일에서 네덜란드로 이주했으며, 암스테르담에서 여섯 명의 자녀들이 태어났다. 토니에는 어렸을 때 피아노를 공부했으며, 프랑스어를 잘 구사했다. 그녀는 다이아몬즈 세공업자인 아브라함 조에프와 결혼할 때 남편의 독실한 유태인 의식을 받아 들였다. 세 명의 자녀들은 각각 1919, 1923 및 1924년에 태어났다.

1933-39: 토니에의 남편은 암스테르담 유태인 커뮤니티의 회장직을 수 년간 역임했다. 조에프의 가족은 화목한 대가족이었다. 토니에와 아브라함은 종종 해외로 여행을 다녔고 매년 여름마다 잔드보르트 해변의 집을 빌렸다. 조에프는 많은 친척들과 함께 주말을 즐겁게 보냈다.

1940-44: 1940년 독일군이 네덜란드를 점령했다. 1년 후 아브라함은 나치가 세운 네덜란드계 유태인 위원으로 선출되었다. 1943년 조에프 가족은 베르겐-벨젠 수용소로 이송되었고 그곳에서 독일군은 아브라함의 전문 지식을 이용하여 다이아몬드 공장을 설립하기를 원했다. "다이아몬드 계획"이 무산되자 다이아몬드 세공자들은 집단 학살 수용소로 이송되었는데, 독일군은 사업적 연줄로 필요할 경우를 대비해 조에프 가족과 다른 하나의 가족만 살려두었다.

1945년 4월 토니에는 베르겐-벨젠 집단 수용소에서 해방되었다.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