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

에듀어드 레싱(Edward Lessing)

에듀어드는 헤이그의 유태인 가정에 태어났다. 1929년, 가족은 미국으로 이주하였다. 그의 아버지가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는 바람에, 1932년 에듀어드과 그의 가족은 네덜란드로 돌아갔다. 이들은 전쟁이 발발할 당시 델프트에 거주하면서 작은 의류점을 운영하고 있었다. 1940년 5월, 독일이 네덜란드를 침공했다. 반유태주의 법령이 발효됨에 따라, 1942년 5월 3일부터 유태인은 더 이상 사업체를 소유할 수 없고 노란색 밴드를 착용해야 하는 정도로 심각도가 높아졌다. 네덜란드에서 유태인에 대한 이송이 시작되자 에듀어드와 그의 가족들은 은신처로 숨어들었다. 에듀어드는 전쟁이 끝날 때까지 유태인이 아닌 것처럼 행동했다.

녹취

태그


  • US Holocaust Memorial Museum Collection
기록자료 상세 보기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