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리앙의 카톨릭 부모는 미국에 정착했지만, 그의 어머니는 폴란드로 돌아왔다. 1939년, 줄리앙은 총을 숨긴 죄로 체포되어 오스트리아로 이송된 후 농장일에 배정되었다. 그는 농장에서 지주의 딸 프리다를 만나게 되는데, 둘은 나중에 결혼하게 된다. 그는 1941년 오스트리아인과 폴란드인 사이의 관계를 불법으로 규정한 법을 위반한 혐의로 때문에 체포되고 1942년 독일의 플로센뷔르크 수용소로 이송되었다. 1945년 죽음의 행진이 진행되는 동안 그는 미군에 의해 해방되었다. 줄리앙과 프리다는 전쟁 후에 결혼했다.
플로센뷔르크에서는 나쁜 일만 발생했습니다. 매일의 삶은 끔찍했습니다. 오전 4:30에 기상해서는 채석장으로 내몰려서 12시간 노동을 했습니다. 1주일에 6일간 매일 12시간씩 노동을 했습니다. 일요일 오전에는 주변 정리를 했습니다. 락커를 청소하고, 막사를 청소하고, 몸을 씻는 일이었습니다. 그 다음에 검사를 받아야 했는데, 무엇이라도 잃어버린 것이 있다면 가혹한 벌이 기다렸습니다. 그래서 청결해야 했습니다. 그 때는 모든 것이 깨끗했습니다. 매주 이발을 했고 몸의 털도 깎아 주었어요. 그리고는 다시 매일 같이 하루에 12시간씩 일했습니다. 음식은 먹고 살기에 충분한 양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건강한 사람도 6개월은 견디기 힘들었어요. 강철같은 체력을 가지고 있던 사람이 6개월만이 죽은 경우도 있었습니다. 아침은 보통 500ml 양의 블랙 커피나 커피 대용품 같은 것을 마셨습니다. 채석장에서 일하는 경우에는 중노동자라고 해서 9시 정도에 마가린을 바른 빵 두 조각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정오에는 붉은 양배추로 만든 수프 같은 것을 먹었습니다. 나는 평생에 붉은 양배추 수프는 절대로 쳐다 보지도 않습니다. 희멀건 시금치 수프도 많이 나와서 "이런, 또 시금치야"라는 말이 저절로 나왔습니다. 지방을 섭취할 기회는 전혀 없었습니다. 나는 살아 있는 동안에는 시금치를 절대 먹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했어요. 그런데 한 가지 고백할 게 있네요. 난 시금치 좋아해요!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the Claims Conference, EVZ, and BMF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donor acknowledg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