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브라함 소웁(Abraham Soep)

에이브라함 소웁(Abraham Soep)

출생: April 17, 1892

"브람"으로 알려진 에이브라함은 암스테르담의 어느 독실한 유태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고등학교 졸업 후 브람은 그의 아버지와 함께 다이아몬드 사업을 시작했다. 1924년경 그와 그의 아내 토니(Tonie)는 3자녀를 가졌다. 브람은 암스테르담 유태인 커뮤니티의 지도자로 활동했다.

1933-39: 소웁 가족은 단란하고 편안한 가정이었다. 브람과 그의 아내는 종종 해외로 여행을 다녔고 매년 여름마다 잔드보르트(Zandvoort) 해변 인근에 집을 빌렸다. 1937년 브람의 아들 베노(Benno)도 다이아몬드 사업에 함께 나섰다.

1940-44: 1940년 독일군이 네덜란드를 점령했다. 1년 후 에이브라함은 나치가 세운 네덜란드계 유태인 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소웁 가족은 1944년 이끌려 베르겐-벨젠 수용소로 이송되었고 그곳에서 독일군들은 에이브라함의 전문 지식을 이용하여 다이아몬드 공장을 설치하는 일을 돕게했다. 다이아몬드 계획이 무산되자 다이아몬드 세공자들은 집단 학살 수용소로 이송되었다. 독일군은 사업 연결에 필요할 경우를 대비해 소웁 가족과 다른 한 가족만 살려두었다.

소련이 전진하자 브람과 다른 수감자들은 서쪽으로 가는 기차에 옮겨졌다. 1945년 4월 그는 미군에 의해 자유의 몸이 되었다.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The Crown and Goodman Family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