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츠 제이콥스(Betje Jakobs)

베츠 제이콥스(Betje Jakobs)

출생: 1920년 4월 1일

Unknown

베츠(Betje)와 그녀의 여동생 사르체(Saartje)는 네덜란드 북쪽 중심 지방에 위치한 오버레이설(Overijssel)주 즈볼러의 작은 마을에 사는 유태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베츠의 친구들은 그녀를 "베프(Bep)"라고 불렀다. 제이콥스 집안은 성공적인 스포츠 용품점을 운영하고 있었다.

1933-39: 베츠는 어린 시절 피아노 연주, 뜨개질 그리고 테니스를 좋아했다. 16세가 되던 해 그녀가 중학교 재학 중에 있을 때 그녀보다 2살 위인 머티츠 위진버그(Maurits Wijnberg)라는 학생과 교제하기 시작했다. 그의 가족은 즈볼러에서 호텔 위진버그를 운영하고 있었다.

1940-42: 1940년 5월 독일군이 네덜란드에 침공했다. 전쟁이 시작된지 2년 후 1942년 8월 4일, 베츠와 머티츠는 결혼했다. 베츠는 유태인들의 주소 변경을 금지한다는 나치의 칙령으로 인해 그녀의 남편과 함께 이사하기 위한 공식적 절차를 밟을 수 없었다. 그녀는 자신의 부모와 함께 살 수 밖에 없었다. 당해 나치가 위진버그 집안이 경영하는 호텔을 압류하고 강제로 머티츠와 그의 가족을 판자집으로 끌고 갔다. 베츠는 매일 자신의 남편과 시집 식구들을 방문했다. 그녀와 위진버그 여사는 종종 함께 모여 뜨개질을 하며 읽은 책을 가지고 이야기를 나누었다.

1942년 10월 12일 베츠는 아우슈비츠로 이송되었고 그곳에서 끔찍하게 생을 마감했다 그녀의 나이는 22세였다.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