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지더(데죠) 네메스(Desider (Dezso) Nemeth)
출생: 1899년 6월 8일
헝가리, 센테스
데지더와 그의 여동생 멀기트 및 바바라는 중산층 유태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들은 세게드 시내로부터 30마일이나 떨어진 헝가리 남쪽 센테스(Szentes)라는 마을에 살고 있었다. 데지더는 센테스에서 치과를 운영하고 있었다. 그는 이웃 마을인 호드메죄바샤르헤이(Hodmezovasarhely) 출신인 바바라 커르테즈와 결혼했다.
1933-39: 우리는 어린 딸 마리아가 있다. 치과는 바쁘게 돌아가고 있고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환자로 오고 있다. 나는 내가 태어난 곳에서 개업하였는데 이 곳은 내 친구들과 가족들이 있고 나의 커뮤니티가 있기때문에 이곳에서 일하는 것이 즐겁다. 아내는 크기가 내 사무실의 두 배가 되는 집을 구했다.
1940-44: 1944년 3월 독일군이 헝가리를 점령한 지도 5개월이 흘렀다. 나의 가족과 나는 세게드(Szeged)의 로커스 운동 경기장과 벽돌 공장에 세워진 임시 게토로 이송된 수 천명 중의 일부였다. 이들은 대부분 어린이, 노인 및 여성들이었다. 그리고는 한달전 기차를 타고 스트라스호프(Strasshof) 강제 노동 수용소를 거쳐 오스트리아 동부에 있는 입스강 근처에 있는 고스트링 농장 마을의 강제 노동 수용소로 이송되었다.
1945년 4월, 미군이 진격해 들어오기 불과 몇 일 전, 데지더와 그의 가족은 퇴각하는 SS 군인들에 의해 입스강 근처에 있는 고스트링에서 총살당했다. 데지더의 나이 46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