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지더(데죠) 네메스(Desider (Dezso) Nemeth)

데지더(데죠) 네메스(Desider (Dezso) Nemeth)

출생: 1899년 6월 8일

헝가리, 센테스

데지더와 그의 여동생 멀기트 및 바바라는 중산층 유태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들은 세게드 시내로부터 30마일이나 떨어진 헝가리 남쪽 센테스(Szentes)라는 마을에 살고 있었다. 데지더는 센테스에서 치과를 운영하고 있었다. 그는 이웃 마을인 호드메죄바샤르헤이(Hodmezovasarhely) 출신인 바바라 커르테즈와 결혼했다.

1933-39: 우리는 어린 딸 마리아가 있다. 치과는 바쁘게 돌아가고 있고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환자로 오고 있다. 나는 내가 태어난 곳에서 개업하였는데 이 곳은 내 친구들과 가족들이 있고 나의 커뮤니티가 있기때문에 이곳에서 일하는 것이 즐겁다. 아내는 크기가 내 사무실의 두 배가 되는 집을 구했다.

1940-44: 1944년 3월 독일군이 헝가리를 점령한 지도 5개월이 흘렀다. 나의 가족과 나는 세게드(Szeged)의 로커스 운동 경기장과 벽돌 공장에 세워진 임시 게토로 이송된 수 천명 중의 일부였다. 이들은 대부분 어린이, 노인 및 여성들이었다. 그리고는 한달전 기차를 타고 스트라스호프(Strasshof) 강제 노동 수용소를 거쳐 오스트리아 동부에 있는 입스강 근처에 있는 고스트링 농장 마을의 강제 노동 수용소로 이송되었다.

1945년 4월, 미군이 진격해 들어오기 불과 몇 일 전, 데지더와 그의 가족은 퇴각하는 SS 군인들에 의해 입스강 근처에 있는 고스트링에서 총살당했다. 데지더의 나이 46세였다.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