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드릭 더머(Frederick Dermer)

프레드릭 더머(Frederick Dermer)

출생: 1925

오스트리아, 비엔나(Vienna)

프레드릭(Frederick)은 오스트리아의 수도 비엔나에 사는 어느 유태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가 아기였을 때 아버지는 세상을 떠나고 그와 그의 어머니는 프레드릭의 사별한 할아버지가 홀로 사는 아파트로 이사했다. 유년 시절 프레드릭은 비엔나 공립학교에 다녔다.

1933-39: 프레드릭은 어려서부터 장난이 심했다. 한 번은 그의 할아버지가 프레드릭을 돌보고 있을 때 프레드릭은 실크 전등갓을 "낙하산"처럼 펴고 옷장 맨 꼭대기에서 뛰어내렸다. 프레드릭의 할아버지가 아이 돌보기에 나섰던 것은 그 때가 마지막이었다. 독일군이 오스트리아[안슐러스]를 점령했을 때 프레드릭의 나이는 13세였다. 나치가 두려웠던 프레데릭의 어머니는 그의 숙모 집안과 함께 네덜란드를 거쳐 벨기에로 몰래 도망치기로 결정했다.

1940-42:브뤼셀의 불법 난민으로써,더머 가족은 유태인 직역사회의 도움으로 거처를 마련 할수 있었다. 프레드릭은 어머니를 부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불법 취업으로 가죽 상점에서 지갑과 벨트 등 가죽 제품을 다듬는 일을 시작했다. 1940년 독일군이 벨기에를 점령했다. 1942년 프레드릭은 독일 군부로부터 온 소환장을 받고 "노동" 전선으로 끌려갔다.

프레드릭은 소환장을 받고 출두한지 얼마되지 않아 즉시 이송되었다. 그는 17세의 나이에 비참하게 생을 마감했다.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