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 슈토시어

요한 슈토시어

출생: 1909년 5월 29일

오스트리아, 테켈스베르크

요한은 오스트리아의 키린티아라고 하는 마을에서 가족 농장을 운영하는 카톨릭 종교 부모에게 태어났다. 요한은 연극을 좋아했고 근처 장크트 마틴에서 공연 그룹에 소속되어 있었는데, 장크트 마틴에는 여호와의 증인 회관도 있었다. 요한은 1920년대 말에 여호와의 증인이 되어 장크트 마틴 주변 지역에서 활발한 전도 활동을 펼쳤다.

1933-39: 1936년 요한은 오스트리아 정부가 금지 조치를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여호와의 증인을 위한 선교 활동을 계속했다. 1938년 3월 독일이 오스트리아를 합병한 후에 여호와의 증인에 대한 상황은 더욱 악화되었다. 다른 여호와의 증인과 마찬가지로, 요한은 히틀러 경례, 히틀러에 대한 충성 맹세 또는 군대 입대를 거부했다.

1940-44: 1940년 4월, 요한은 게슈타포에 의해 체포되어 클라겐푸르트에 수감되었다. 나치는 그를 뉘엔가메 집단 수용소로 이송한 다음, 다시 작센하우젠 수용소로 다시 이송했다. 작센하우젠에서, 독일군은 요한에게 여호와의 증인에 대한 신앙을 부인하라고 강요하지만 요한은 이를 거절했다. 금지되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요한은 작은 성경을 숨겨 들어와서 성경 구절을 읽으면서 하나님의 힘이 나치 제국의 힘보다 강하다는 믿음을 더욱 강화했다.

1944년 5월 7일, 요한은 작센하우젠에서 사형되었다. 그의 나이 34세였다.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