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디스 베커(Judith Beker)

주디스 베커(Judith Beker)

출생: 1929년 2월 7일

Unknown

주디스(Judith)는 이디시계 유태인 가정의 3자녀 중 하나로 태어나 리투아니아 요나바 인근 목장에서 자랐다. 주디스의 어머니는 유태인 교육에 박식해서 집에서 직접 딸을 가르쳤다. 아들 에이브(Abe)는 요나바에 위치한 유태인 신학교에 다녔다. 주디스의 아버지는 벌목 산업에 종사하고 있었다.

1933-39: 1938년 가을,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6개월 쯤에 어머니와 저는 리투아니아의 수도 코프노로 이사했습니다. 당시 제 나이는 9세였습니다. 당시 코브노에는 수도의 총 인구 중 1/3이 유태인일 정도로 유태인 마을이 많았습니다. 어머니는 재봉사 일을 하셨는데, 우리는 코브노로 이사했는데 어머니가 일감을 찾을 수 있었고 이미 그곳에서 일하고 있는 오빠와 언니와 가까운 곳에 함께 살 수 있었습니다.

1940-45: 1940년 소련이 리투아니아를 점령했고 1년 후 독일이 쳐들어왔습니다[그리고 코브노 게토가 세워졌습니다]. 1943년 제가 14살이 되던 해 우리 가족은 스투트호프 집단 수용소로 이송되었습니다. 도착하자 마자 우리는 지시에 따라 차렷 자세로 섰습니다. 몸집이 큰 어떤 여자 간수가 채찍을 들고 걸어다니며, "아무도 살아 나갈 수 없다. 너희들은 모두 죽은 목숨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우리는 신체 검사를 받으러 끌려 갔습니다. 제 앞줄에 선 어떤 여성은 이빨이 깨지고 입에서 피가 철철 흘렀습니다. 제 차례가 되자 여자 간수가 와서 손으로 제 가랑이에 손을 넣으며 숨겨놓은 귀중품이 있는지 찾고 있었습니다.

주디스와 그녀의 여동생은 1944년 겨울 스투트호프에서 나오는 도중 빠져나왔다. 이후 기독교 신자로 행세하면서 그들은 덴마크로 도주한 후 1945년에 자유의 몸이 되었다.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