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리아나 네메스

율리아나 네메스

출생: 1876년 4월 24일

Unknown

유태인 상인 가정에 태어난 율리아나는 헝가리 남동부에서 세게드 시로부터 약 30마일 떨어진 마을인 센테스에서 거주했다. 남편인 예노와 그녀 사이에는 3명의 자녀가 있었다. 이들은 결혼한 두 명의 딸인 바바라와 마깃, 그리고 센테스에서 치과의사로 일하는 아들 데지더였다. 율리아나와 그녀의 남편은 복잡한 도시간 도로에 위치한 하드웨어 및 식품 상점을 운영하고 있었다.

1933-39: 남편과 나는 상점에서 열심히 일한다. 1930년대 경제 공황은 끔찍했지만, 모든 것이 약간씩 나아지기 시작했다. 결혼했을 때 인근 마을인 토록센트미클로스(Torokszentmiklos)로 이사했던 바바라는 이혼해서 그녀의 아들과 함께 센테스로 돌아왔다. 딸은 가계에서 우리와 함께 일한다.

1940-44: 1944년 독일군이 헝가리를 점령한 이후로 4개월이 흘렀다. 헝가리 파시스트 당인 애로우 크로스(Arrow Cross)의 회원들은 우리 가계와 집을 몰수했다. 유노, 장성한 아이들과 그 가정, 친인척들, 그리고 나는 세게드의 운동 경기장과 벽돌 공장에 세워진 임시 게토로 이송된, 세게드 주변 마을의 수천명 유태인 중에 섞어 있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을 어린이와 노인이거나, 헝가리 군대를 위한 강제 노역 여단으로 징집된 남편의 아내들이었다.

율리아나와 그녀의 가족은 스트라스호프 강제 노동 수용소를 거쳐 오스트리아 동부에 있는 Goestling an der Ybbs 농장 마을의 강제 노동 수용소로 이송되었다. 이들은 미군이 이 지역에 도착하기 불과 몇 일 전에 후퇴하던 SS 군인들에 의해 총살되었다.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