쉴로모 라이히

쉴로모 라이히

출생: 1914년 6월 18일

폴란드, 로츠

쉴로모는 로츠에서 라이히 가족에 태어난 7명의 자녀 중 하나였다. 라이히 가족은 독실한 유태인 집안이었으며, 쉴로모의 하디시딕 아버지는 전통적인 유태교 가발과 모피 모자를 쓰고 있었다. 쉴로모는 매일 공립 학교가 끝나면 정통 유태교식 학교인 Ostrovtze Yeshiva에 가서 유태교 경전을 공부했다. 쉴로모의 아버지는 구두끈 공장을 소유하고 있었다.

1933-39: 1939년 독일이 로츠를 침공하고 반유태주의 정책을 실행에 옮기기 시작했다. 유태인은 대중 교통을 사용할 수 없었고, 특별한 허가 없이 도시를 떠날 수 없었으며, 자동차나 라디오를 소유할 수 없었다. 결국, 유태인의 아파트는 몰수되었다.

1940-44: 1940년 겨울 초, 독일군은 로츠에 게토를 세우고 도시의 유태인들을 이곳에 집단 수용했다. 라이히 가족도 게토로 옮기게 되었는데, 여기에서 가족 모두가 하나의 작은 방에서 지내야 했다. 쉴로모는 게토에 있는 의류 공장에서 일자리를 찾았는데, 여기에서 점심으로 묽은 수프가 제공되었다. 쉴로모는 게토에서 4년간 지낸 후에 1944년 여름 말 독일의 다하우 집단 수용소로 노예 노동을 하기 위해 이송되었다.

1945년 봄, 쉴로모는 해방되었다. 그는 전쟁이 끝난 후 6명의 형제 자매들이 생존한 사실을 알았다. 1946년, 그는 미국으로 이주하였다.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