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프리드 월파스(Siegfried Wohlfarth)

지그프리드 월파스(Siegfried Wohlfarth)

출생: 1904년 3월 26일

Unknown

독실한 독일계 유태인 가정의 2형제 중 장남으로 태어난 지그프리드(Siegfried)는 프랑크푸르트의 도시에서 자랐다. 졸업 후 그는 프랑크푸르트에서 공인회계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여가 시간에는 프리랜서 음악 평론가로 활동했다. 1932년 Norderney의 북해섬 근방에서 휴가를 보내고 있을 때 그는 젊은 여인 헤르타 카츠(Herta Katz)를 만나 사랑에 빠졌다.

1933-39: 나치는 지그프리드가 유태인이라는 이유로 정부 기관 업무를 할 수 없게 해고해 버렸다. 그의 어머니는 헤르타와의 결혼에 반대했으나 헤르타에게 청혼한 지그프리드는 그녀의 수락을 받았다. 1933년 6월 그들은 결혼을 하게 되었다. 1934년 이들 부부는 지그프리드가 직장을 잡게 된 암스테르담으로 갔다. 헤르타는 딸을 낳은 후 성공적인 인테리어 장식 사업을 시작했다. 1939년 전쟁이 발발하기 전, 지그프리드의 부모도 암스테르담으로 이주했다.

1940-44: 1940년 5월 독일군은 네덜란드를 점령했다. 2년 후 월파스 가족은 기차역으로 가서 신고하라는 지시를 받지만 이를 어기고 몸을 숨겼다. 1944년 그들은 BBC를 통해 독일군이 집단 학살 수용소에서 2백만여명의 유태인들을 학살했다는 소식을 들었으며 학살 규모가 가장 큰 수용소는 아우슈비츠-비르케나우였다. 1944년 9월 3일 헤르타와 지그프리드가 체포되자 지그프리드는 최악의 상황에 대한 두려움에 몸서리치기 시작했다. 독일군들이 자신의 신체 이외 다른 것을 착취할 수 없게 이송 중 그는 가지고 있던 돈을 모두 찢어버렸다.

지그프리드는 아우슈비츠에 수감된 이후 스투트호프 집단 수용소로 이송되어 1944년 5월 그곳에서 숨을 거두었다.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the Claims Conference, EVZ, and BMF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donor acknowledg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