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디스라프 피오트로프스키(Wladyslaw Piotrowski)

블라디스라프 피오트로프스키(Wladyslaw Piotrowski)

출생: 1892

폴란드, 프워츠크

블라디스라프(Wladyslaw )는 러시아가 점령한 폴란드의 카톨릭 부모 밑에서 태어났다. 그는 바르샤바의 북쪽 시골에 있는 마을인 프워츠크(Plock)에서 성장했다. 블라디스라프는 1918년에 결혼해서 아내인 마리와 함께 네 명의 자녀를 키웠다.

1933-39: 블라디스라프는 회계로 일한 후, 지역 농업 협동조합의 회계사로 일했다. 1931년 그는 농업 협동조합의 폐업 지점을 마감하기 위해 비쇼그로트(Wyszogrod)로 파견을 나갔다. 1년 후, 그는 지역 농부 및 지주와 함께 비쇼그로트에서 새롭고 성공적인 조합을 결성했다. 1939년 독일이 폴란드를 침공한 후, 독일군은 조합을 몰수했지만 블라디스라프와 그의 직원들은 계속 일을 하도록 명령을 내렸다.

1940-42: 1940년 4월 6일, 블라디스라프와 장남 야누슈(Janusz)는 독일 경찰에 의해 비쇼그로트에 있던 가정집에서 체포되었다. 이들은 비어 있는 대형 홀로 끌려 갔는데, 여기에서 여러명의 남자들은 벽을 향해 서 있도록 했다. 한 사람씩 더 많은 남자들을 안으로 들여 보냈다. 블라디스라프는 집으로 돌아가도 좋다는 말을 들었다. 그의 아들은 128명의 체포된 사람들에 포함되어 있었으며 집단 수용소로 이송되었다. 이 일 후에 노동조합으로 돌아온 블라디스라프는 폴란드 저항군에 가입했다. 1942년 5월, 블라디스라프는 체포되어 수 개월간 고문을 받았다.

1942년 9월 18일, 블라디스라프와 12명의 기타 수감자들은 기존 유태인 구역인 프워츠크에서 독일군에 의해 공개 교수형에 처해졌다.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