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연대표에는 오늘날 가장 널리 배포된 반유태주의적 간행물인 시온 장로 의정서가 연대순으로 기록되어 있다.

시온 의정서는 세계 지배를 목적으로 하는 유태인 지도자들이 모여 꾸민 음모에 대해 기록한 비밀 회의록으로 알려져 있다. 음모와 그 지도자들, 소위 말하는 시온의 장로들은 존재하지 않는다. 시온 의정서는 여러 사례에서 사실이 아님이 입증되었으나, 유태인에 대한 증오를 확산시키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독려하고 있다.

1864
프랑스 정치 풍자가 모리스 졸리(Maurice Joly)가 저술한 마키아벨리와 몽테스키외의 지옥에서의 대화에서는 유태인에 대한 내용이 언급되어 있지 않았으나 시온 의정서 대부분이 이 책의 사상을 기반으로 조작한 것이다.

1868
프로이센 소설 작가 헤르만 굇쉐(Hermann Goedsche)는 이스라엘 열두지파가 프라하(Prague)의 유대인 묘지에 비밀리에 만난다는 내용의 비아리츠(Biarritz)를 발행한다. 굇쉐의 책은 졸리의 책과같이 시온 의정서가 쓰여진 기본 사상을 제공했다.

1897–1899
시온 의정서의 기원은 여전히 논쟁으로 남아 있지만, 파리에 있는 러시아 비밀 경찰(오크라나: Okhrana) 소속 해외 담당 책임자인 피트로 라초프스키(Pyotr Rachovsky)의 지시에 따라 조작된 가능성이 높다.

1903
시온 의정서의 축약판이 상트 페테르부르크의 러시아 신문 Znamya(배너)에 게제되었다.

1905
러시아 신비주의 작가 세르게이 닐루스(Sergei Nilus)는 시온 의정서를 그가 저술한 소수 국가의 위대한 목표: 적그리스도의 재림과 사탄의 지구 정복의 부록으로 출간했다. 1917년 닐루스는 러시아에서 시온 의정서 4판을 출간했다.

1920
시온 의정서의 첫번째 비 러시아 버전이 독일에서 발행되었다.

1920
시온 의정서는 폴란드, 프랑스, 영국 및 미국에서 출판되었다. 이 책들은 러시아 혁명을 유태인들이 공모한 것이라고 비난하고 서방으로 확산되는 볼셰비키의 사상을 경고하고 있다.

1920
영국 언론가 겸 외교관인 루신 울프(Lucien Wolf)는 시온 장로들에 대한 유태인들의 오점과 왜곡된 의정서라는 글을 통해 시온 의정서는 사기 표절이라고 주장하고 했다.

1920년
자동차 거물 헨리 포드(Henry Ford)의 디어본 인디펜던트(Dearborn Independent)는 시온 의정서의 미국판 더 인터내셔널 쥬(The International Jew)를 발간했다. 더 인터내셔널 쥬(The International Jew)는 수십 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다.

1921년 8월 16일 ~ 18일
언론 기자 필립 그레이브스(Phillip Graves)는 런던 타임즈(London Times)에서 시온 의정서를 표절된 연재라고 주장했다.

1921년
뉴욕 헤럴드 기자 허먼 번스타인(Herman Bernstein)은 거짓말의 역사: 시온 원로 의정서에서 시온 의정서가 사기라고 처음 미국 시민들에게 폭로했다.

1923
나치 이론가 알프레드 로젠버그(Alfred Rosenberg)는 시온 장러 의정서와 유태인의 세계 정책을 저술했다. 로젠버그의 책은 일년안에 3판까지 발행해야 할 정도로 많은 구독자들을 가지고 있었다.

1924
독일계 유태인 기자 벤자민 세겔(Benjamin Segel)은 그의 저서 시온 의정서의 비판적 조명(Die Protokolle der Weisen von Zion, kritisch beleuchtet)에서 시온 의정서를 위조라고 주장했다.

1924
나중에 나치 대중 계몽 및 선전 장관이 된 요제프 괴벨스(Joseph Goebbels)는 그의 일기에서 “나는 시온 원로 의정서가 위조라고 믿는다. . . . [그러나,] 내가 믿는것은 시온 의정서의 본질적인 것이지에 의정서의 내용이 사실이라고 믿는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1925–1926
히틀러의 논문 나의 투쟁에서 그는 “사실 어느정도는 유태인들의 존재가 그들이 그렇게도 증오하는 시온 원로 의정서에 거짓으로 씌어 졌다는 그 내용에 근거하고 있으므로 . . . . 일단 이 책이 국민들의 공유 재산이 된다면 유태인들의 위협은 없어진 것으로 간주해도 될 것”이라고 저술했다.

1927
헨리 포드는 그가 발행한 시온 의정서에 대해 “총체적 위조”임을 인정하는 공식 사과문을 게시했다. 포드는 나머지 더 인터내셔널 쥬(The International Jew) 사본을 불사르고 해외 출판사들에게 해당 서적 출판을 중단할 것을 지시했다. 해외 출판사에 전달한 포드의 지시는 무시되었다.

1933
나치 독일이 정권을 잡기 시작했다. 나치당은 제2차 세계대전이 일어나기 전 약 23개의 버전으로 된 시온 의정서를 발행했다.

1935
스위스 베른에서는 나치를 지지하는 시위에서 시온 의정서를 유포한 혐의로 스위스 나치당에게 불리한 판결을 내렸다. 재판장 월터 메이어(Walter Meyer)는 재판에서 시온 의정서가 “터무니없을 정도로 무의미한” 내용을 담고 있다고 말했다.

1938
“라디오 전도사”로 알려진 찰스 E 카글린(Charles E. Coughlin) 신부는 자신의 신문 소셜 져스티스(Social Justice)에서 시온 의정서를 연재했다.

1943
시온 의정서의 다른 버전이 독일이 점령한 폴란드에서 발행되었다.

1964
미국 상원 법사 위원회는 시온 장로 의정서: 역사적 기록의 “위조”라는 제목으로 보고서를 발행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소위원회는 시온 의정서의 배포하는 자들은 반미국적 편견을 가진 자들로 미국 국민들 사이에 증오와 불화를 확산하는 자들”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1974
시온 의정서인도를 겨냥한 국제적 음모라는 제목으로 인도에서 발행되었다.

1985
이슬람 선전 단체가 게시한 시온 의정서 영어 버전이 이란에서 발행되었다.

1988
이슬람 저항 운동(HAMAS)의 규약 제32조에 따르면 다음과 같다. “시온주의자들의 계획은 끝이없다. 팔레스타인 다음엔 시온주의자들은 나일강부터 유프라테스강에 이르기까지 뻗어 나가려고 한다. 시온주의자들은 점령한 지역을 완전히 그들의 것으로 만들었다 싶으면 또 다시 세력을 확장할 것이다. 시온주의자들의 계획은 시온 장로 의정서에 잘 나타나 있으며 그들의 현재 행동은 우리가 무슨 말을 하는지 입증하는 최고의 증거이다.”

1993
시온 의정서는 1992년 시온 의정서를 출판한 초민족주의 러시아 조직 팜야트(Pamyat) 재판에서 사기로 판정되었다.

2002
이집트 위성 TV는 시온 의정서를 토대로 제작된 41부작 미니시리즈 말없는 기병(Horseman Without a Horse)을 방영했다.

2002
미국 상원은 이집트와 다른 아랍 국가 정부에 국영 방송국이 시온 의정서의 정당성을 부여하는 모든 프로그램을 방송하지 못하도록 촉구하는 결의안을 전달했다.

2003
30부작 미니시리즈 Al Shatat(디아스포라)가 헤즈볼라(Hizbullah)의 Al-Manar TV에 방영됐다. 이 프로그램은 시온 의정서에 수록된 “국제 유태인 정부”를 묘사하고 있다.

2003
이집트의 알렉산드리아 도서관에는 일신교 성서 중에서 토라(Torah) 다음으로 시온 의정서가 전시되어 있었다. UNESCO는 알렉산드리아 도서관 전시회의 공개적 비난을 문제로 삼았다.

2004
시온 의정서가 일본 오키나와에서 출판되었다.

2005
멕시코 시티에서 발행된 시온 의정서는 홀로코스트는 이스라엘 국가 설립을 위한 댓가로 시온 장로들이 조작한 것이라는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2005
시리아 정보국이 승인한 시온 장로 의정서에 따르면 시온 장로들이 2001년 9월 11일 미국 내 테러 공격을 조종한 것으로 주장했다.

2007
인터넷에서 시온 의정서로 검색되는 건수는 수만여 건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