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드리히-파울 폰 그로즈하임

프리드리히-파울 폰 그로즈하임

출생: April 27, 1906

독일, 루에베크

프리드리히-파울은 독일 북부의 오래된 무역 도시 루에베크에서 태어났다. 그가 11살이 되던 해에 그의 아버지는 제1차 세계대전에서 전사했다. 그의 어머니마저 세상을 떠나자 그와 여동생 이나는 두 명의 이모로부터 보살핌을 받았다. 프리드리히-파울은 학교를 졸업한 후에 상인이 되는 훈련을 받았다.

1933-39: 1937년 1월, SS는 나치가 개정한 형법 제175조에 따라 동성애 금지를 위반한 혐의로 루에베크에서 230명의 남성을 체포했는데, 나도 10개월간 복역했다. 나치는 동성애자에 대한 대규모 체포에 형법 제175조를 사용해 왔었다. 1938년 나는 다시 체포되어 치욕과 고문을 당했다. 나치는 내가 거세수술에 동의한다는 조건 하에 나를 석방했다. 나는 수술을 받았다.

1940-44: 수술을 받았기 때문에 1940년 군복무를 자원했을 때 "신체적 부적격자"라는 이유로 거절당했다. 1943년 나는 다시 체포되었는데, 전 카이저 빌헤름 2세를 지지하는 군주제 신봉자라는 이유였다. 나치는 루에베크에 있는 누엔가메 집단 수용소에 부속된 정치범 수용소에 나를 투옥시켰다.

전쟁이 끝난 후, 프리드리히-파울은 함부르크에 정착했다.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The Crown and Goodman Family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