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리 마슬로윅(Henry Maslowicz)

헨리 마슬로윅(Henry Maslowicz)

출생: 1940년 12월 25일

Unknown

헨리의 부모는 유태인으로 150년 간 대대로 이어온 폴란드 마을에 살고 있었다. 정부가 1930년 중반 폴란드 정부가 폴란드 전체에 유태인 사업을 보이콧하기 위한 반유태주의를 펼쳤을 때도 이에 협조하지 않을 정도로 이 유태인 지역 사회는 폴란드 이웃과 사이가 매우 좋았다.

1933-39: 제가 태어나기 전부터 아버지는 철과 석탄을 가공하는 공장을 운영하셨습니다. 1939년 9월 5일 독일군이 위전비크를 점령했습니다. 어떤 유태인들은 피신했지만 부모님을 포함한 대부분은 그대로 남아 있었습니다.

1940-44: 1940년 5월 나치가 게토를 세웠습니다. 8개월 후에 그곳에서 제가 태어났습니다. 1942년 게토를 떠나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은 아버지는 제가 크라쿠프의 어느 카톨릭 수녀원으로 숨을 수 있게 준비했습니다. 수녀원이 폭격을 당했기 때문에 아마도 저는 거리에 버려졌던 것 같습니다. 당시 제 나이는 3살이었습니다. 어떤 여자가 저를 데리고 사탕 가게 맨 위 다락방에 올려두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홀로 그 어두운 방에 있었습니다. 제가 본 유일한 사람은 바로 저를 먹여살리고 십자가 표시를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준 그 여자뿐이었습니다. 당시 제 이름도, 다락방에 있었던 이유도 몰랐습니다.

헨리는 유태인 사회복지사에 의해 발견되어 이스라엘로 옮겨졌다. 그는 8년 후 그의 아버지와 그는 재회했으며 에콰도르에 정착했다. 1980년, 그는 미국으로 이주하였다.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