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잭 샌들러(Isaac Sandler)

아이잭 샌들러(Isaac Sandler)

출생: 1894

아이잭(Isaac)은 소련 바슈노브카(Vachnovka)의 우크라이나 마을에 사는 어느 유태인 가정에서 6자녀 중 하나로 태어났다. 1920년대 중반, 아이잭은 결혼 후 우크라이나의 수도 키에브(Kiev)로 이사했다.

1933-39: 아이잭은 키에브에서 집을 페인트칠 하는 일을 했다.그가 결혼한 여자는 기독교계 우크라이나인이었기 때문에 이들 결혼이 유태인 율법을 위반한 것이라고 믿는 일부 친척들로부터 외면당하고 말았다. 아이잭은 가족들 사이에서 "검은 양(black sheep: 집안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가족 구성원)"으로 간주되었다.

1940-41: 1941년 독일군이 소련을 침공하자, 아이잭은 붉은 군대의 공병대에 지원하여 키에브의 방어선을 지지하고 있었다. 그 해 9월 독일군이 키에브까지 진출하자 그가 소속된 여단이 포로로 잡혔다. 독일군 사령관은 수감자들을 일렬로 세우고 모든 유태인들과 정치인들을 세발짝 앞으로 나오도록 지시했다. 아이잭도 앞으로 나왔다.

독일군 사령관은 다른 수감자들에게 "이들을 죽이라"고 지시했다. 소련군 중 하나가 그의 각반을 떼어 이잭의 목을 뒤에서 졸라 죽였다.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The Crown and Goodman Family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