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밀코우(Israel Milkow)

이스라엘 밀코우(Israel Milkow)

출생: 1937년 2월 15일

Unknown

이스라엘(Israel)은 슬로님(Slonim) 시내에 살고 있는 어느 독실한 유태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부모는 그의 이름을 이디시어로 이스로엘(Yisroel)이라고 불렀다. 이스라엘의 아버지 라자 밀코우(Lazar Milkow)는 빵집을 운영하며 낮은 수입으로 가족을 부양하고 있었다.

1937-39: 이스라엘에게는 조부모와 그의 어머니의 친척이 여러 명 있었는데 카슬로브시나(Kaslovchina)라는 인근 마을에 살고 있었다. 매년 여름 밀코우 가족의 자녀 중 한 명을 초대하여 카슬로브시나(Kaslovchina)에서 농장일과 말을 키우며 거래하는 허쉘(Herschel) 삼촌 집에 머물게 했다. 1939년 9월 슬로님은 소련의 영토로 귀속되었다. 정권이 교체되어도 밀코우의 일상은 이전처럼 계속되었다.

1940-44: 1941년 여름, 4살이 된 이스라엘은 독일군이 소련을 공격할 당시 카슬로브시나(Kaslovchina)에 사는 허쉘(Herschel) 삼촌 집에 초대되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이스라엘을 슬로님으로 되돌려 보내는 일은 너무 위험했기 때문에 허쉘은 가족과 함께 소련을 거쳐 우즈베키스탄의 사마르칸트 시에 도착할 때까지 이스라엘을 함께 데리고 갔다. 그들은 물 공급이 안되는 어느 오두막에 살았다. 말라리아와 장티푸스가 만연했다. 1년도 안되어 허쉘 삼촌과 그의 아내는 세상을 떠나고 이스라엘은 고아원에 맡겨졌다.

종전 후 이스라엘은 폴란드로 돌아와 수차례의 여정을 거쳐 로마에 정착했다. 1949년 미국에 사는 친척들이 그를 발견하였고 1950년 미국으로 이주했다.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