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리앙 노가

줄리앙 노가

출생: 1921년 7월 31일

폴란드, 스커르진카

줄리앙의 폴란드 카톨릭 부모는 제1차 세계대전 전에 미국으로 이민했지만, 그의 어머니는 다시 폴란드로 귀환했고 줄리앙은 폴란드 남부의 대도시 타르나우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마을에서 태어났다. 줄리앙은 스커르진카에 있는 4에이커 농장에서 어머니의 손에 자랐지만 아버지는 미국에 그대로 남아 있었다.

1933-39: 나는 16살 때 집을 떠나서 나르타우 도심지에 있는 고급 유태인 클럽의 주방에서 접시를 닦는 일을 했다. 1939년 독일군이 침공했을 때, 나는 고향으로 돌아갔다. 여기에서 내가 알고 있었던 27명의 Skrzynka 유태인들이 자신의 무덤을 파고 총살 당했다. 나는 근처 숲에서 폴란드군이 퇴각할 때 버리고 간 소총을 발견하고는 이것을 숨겼다. 그러나 나는 배신을 당했고, 오스트리아로 이송되어 리츠 근처의 부유한 지주를 위해 농장일을 하게 되었다.

1940-44: 나는 지주의 딸인 프리다를 사랑했고, 그녀도 나를 사랑했다. 그녀의 아버지는 이 사실을 알고는 그녀를 다른 농장으로 보내버렸다. 나치 법은 폴란드인과 독일인 사이의 사랑을 금지하고 있었지만 우리를 계속해서 몰래 만났다. 게슈타포는 "다시 한번 프리다를 만나는 경우에는 교수형에 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나는 다른 농장으로 다시 배정되었지만, 우리는 내가 1941년 9월 19일에 체포 될 때까지 계속 만났다. 나는 근처 감옥에 수감된 다음에, 플로센뷔르크로 이송되어 채석장에서 힘든 일을 하게 되었다.

1945년 4월 23일, 줄리앙은 플로센뷔르크에서 강제 행진이 진행되는 동안 해방되었다. 전쟁 후에 다시 결합한 줄리앙과 프리다는 결혼을 하고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