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스 쿨카(Tomas Kulka)

토마스 쿨카(Tomas Kulka)

출생: 1934년 5월 25일

체코슬로바키아, 올로무크

토마스(Tomas)의 부모는 유태인이었다. 그의 아버지인 로베르트 쿨카(Robert Kulka)는 모라비아 도시인 올로무크에서 사업을 하였다. 그의 어머니인 엘사 스쿠테쯔카(Elsa Skutezka)는 모라비아의 수도인 브루노 출신의 여자 모자 상인이었다. 이들 부부는 학력이 높은 사람들로서 체코어와 독일어를 구사할 줄 알았다. 그들은 1933년에 결혼하여 로베르트의 고향인 올로무크에 정착하였다.

1933-39: 토마스는 그의 부모님이 결혼한 후 일년 하루 만에 태어났다. 토마스가 세 살 되던 해에, 그의 조부모가 세상을 떠나자 쿨카 가족은 어머니의 외가가 있는 브루노로 이주하였다. 토마스의 다섯 번째 생일을 며칠 앞둔 1939년 3월 15일, 독일군은 브루노를 포함한 보헤미아와 모라비아를 점령하였다.

1940-42: 1940년 1월 2일, 독일인들은 토마스와 부모 그리고 조부모들을 집에서 쫒아냈다. 가족의 사업을 구하고자 토마스의 아버지는 브루노에 남기로 결정하였다. 토마스는 유태인이었기 때문에 학교 입학이 허락되지 않았다. 일 년 후, 독일 정부는 토마스의 부모에게 그들의 사업을 독일인에게 단돈 200체코 크라운(10달러 미만의 금액)으로 팔도록 강요하였다. 1942년 3월 31일, 쿨카 가족은 서부 체코슬로바키아의 테레지엔슈타트에 위치한 게토로 강제 이주되었다.

1942년 5월 9일, 톰마스는 소비보르 집단 학살 수용소로 이송되어 가스실에서 죽었다. 그의 나이는 7세였다.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