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

아론 (데레친스키) 데르만(Aron (Dereczynski) Derman)

아론(Aron)은 두 세계대전 사이에 폴란드 슬로님의 유태인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부모는 옷 가게를 운영하였다. 아론은 기술 학교에서 공부한 후, 슬로님 부근의 작은 마을에서 영사기 기사로 일하고 있었다. 1939년 9월, 소련군은 슬로님을 점령하였다. 1941년, 독일과 소련 사이에 전쟁이 발발하였다. 아론은 슬로님으로 돌아왔다. 독일은 곧 슬로님을 점령하였다. 그리고 나중에 유태인들을 게토로 몰아 넣었다. 아론은 군수품 공장에서 강제 노동을 하였다. 그래서 아론은 무기들을 게토로 몰래 들여올 수 있었다. 독일이 게토를 파괴하였을 때 그는 가족의 탈출을 도왔고 자신은 체포될 때까지 그로드노에서 일하였다. 그로드노에서 이송되는 동안 아론은 가축 수송차에서 뛰어 내렸다. 그는 마침내 그로드노를 탈출하여 빌나 외곽의 지하 조직에 합류하였다. 전쟁이 끝난 후, 그와 (슬로님 게토에서 만난) 그의 아내는 미국으로 이주하여 시애틀에 정착하였다.

녹취

태그


  • US Holocaust Memorial Museum Collection
기록자료 상세 보기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