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

미소 (미하엘) 보겔(Miso (Michael) Vogel)

1939년, 슬로바크의 파시스트들은 미소(Miso)가 살고 있는 토폴캐니를 점령하였다. 1942년, 미소는 슬로바크가 운영하는 노바키 수용소로 수감되었다가 아우슈비츠로 이송되었다. 아우슈비츠에서 그는 그의 죄수 번호인 65,316을 나타내는 문신을 몸에 새겨야 했다. 이 일련 번호는 그의 앞에 이미 65,315명의 죄수가 있다는 뜻이었다. 그는 부나 노동지에서 강제 노동을 하였고, 나중에는 비르게나우의 “카나다(Kanada)”에 파견되어 도착하는 기차의 화물을 내리는 강제 노역을 하였다. 1944년 말, 수감자들은 독일의 다른 수용소들로 이송되었다. 미소는 랜스버그에서 출발한 죽음의 행군에서 탈출하여 미군에 의하여 구출되었다.

녹취

태그


  • US Holocaust Memorial Museum Collection
기록자료 상세 보기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