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

르네 슬로츠킨(Rene Slotkin)

르네(Rene)와 그녀의 쌍둥이 자매 아이린(Irene)은 르네(Rene)와 르네이트 구트만(Renate Guttmann)사이에서 태어났다. 쌍둥이가 태어난 직후, 가족은 프라하로 이사하여 1939년, 독일이 보헤미아와 모라비아 지방을 점령할 때까지 그 곳에 거주하였다. 수 개월 후, 제복을 입은 독일인들이 그들의 아버지를 체포해 갔다. 수십 년 후, 르네와 아이린은 아버지가 1941년 12월, 아우슈비츠에서 살해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르네와 아이린, 그리고 어머니는 테레지엔슈타트 게토로 이송되었다가 나중에 아우슈비츠 수용소로 이송되었다. 아우슈비츠에서 쌍둥이들은 분리되어 의학 실험의 대상이 되었다. 전쟁이 끝난 후, 르네는 체코슬로바키아, 코시에서 의사 가족과 머물다가 미국으로 이주하여 아이린을 만났다.

녹취

태그


  • US Holocaust Memorial Museum Collection
기록자료 상세 보기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