뉘렌베르그에서 열린 국제 군사 재판에서의 주요 전쟁 범죄 재판이 끝난 후, 미국은 뉘렌베르그에서 일련의 다른 전쟁 범죄 재판을 진행하였다. 이를 부속 뉘렌베르크 소송 절차(Subsequent Nuremberg Proceedings)라 한다. 뉘렌베르그에서 열린 제9차 미국 군사 법정은 아인자츠그루펜(Einsatzgruppen, 이동 학살 부대)에 관한 것이었다. 아인자츠그루펜은 동부 전선의 후방에서 유태인과 다른 사람들을 학살하는 임무를 맡은 부대였다. 이 영상에서 뉘렌베르그 재판 미국측 수석 검사를 맡은 미국 대법원 로버트 잭슨(Robert Jackson)은 아인자츠그루펜이 유태인의 학살과 독일의 소련 침공 시 다른 사람들을 학살하는 데 사용하였던 가스차의 사용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또다른 형태의 학살로는 밀폐된 트럭이나 수송차를 이용하여 살인 가스를 주입함으로서 질식사시키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여기 희생자들은 자신들을 다른 지역으로 정착시켜 준다는 약속을 믿고 수송 차량으로 위장한 이 죽음의 기계에 타게 됩니다. 이 수송차가 정류장을 출발하면 여기에는 죽음의 연기가 가득 차게 됩니다. 몇 분 후, 수송차가 처리 지점에 도착하면 시체들은 미리 준비된 구덩이-집단 무덤에 내려집니다. 거기에는 표식도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아인자츠그루펜이 일반적으로 사용한 학살 방법입니다.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the Claims Conference, EVZ, and BMF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donor acknowledg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