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 하인즈 쿠세로프(Karl-Heinz Kusserow)

칼 하인즈 쿠세로프(Karl-Heinz Kusserow)

출생: 1917년 12월 7일

독일, 보훔

칼 하인즈(Karl-Heinz)는 제1차 세계대전 중에 태어났으며 당시 그의 아버지는 독일군 육군으로 복무 중이었다. 종전 후 루터 신자인 그의 부모는 여호와의 증인이 되어 자녀에게 매일 성경 공부를 가르쳤다. 칼 하인즈가 13세 되던 해, 그의 가족은 바트 리프슈프링에(Bad Lippspringe)의 시골느낌이 나는 웨스트팔리안(Westphalian)이란 마을로 이사했다. 이 집은 여호와의 증인들이 모이는 본부로 자리매김했다.

1933-39: 여호와의 증인의 선교 사업과 하나님과 그의 계명에 대한 이 가족의 충성으로 인해 이들의 활동은 나치의 반대에 부딛쳤다. 1936년 이후 쿠세로프의 가정은 집중적인 수색에 시달렸고 신학 서적은 압류되었으며 칼 하인즈의 부모는 한 번 이상 체포되기도 했었다. 그의 가족은 동료 여호와의 증인들에게 피난처를 제공 했고,계속해서 집에서 불법으로 성경 공부 시간을 열었다.

1940-44: 칼 하인즈의 동생은 군에 입대하면 "살인하지 말라"는 십계명의 내용을 위반한다고 주장하면서 1940년 4월 독일군 입대를 거부한 죄로 사형에 처해졌다. 게쉬타포가 그의 장례식에 참석했고 7주가 지나 이들은 칼 하인즈가 장례식 때 기도한 내용을 걸어 칼 하인즈를 체포했다. 그가 히틀러에게 경례를 표하지 않았을 때 구타와 몰매를 당했다. 그는 2달 간 감옥에 있으면서 고문을 당하다가 작센하우젠 집단 수용소로 이송되었다. 2년 후 그는 다하우로 이송되었다.

칼 하인즈는 1945년 다하우 수용소에서 풀려났으나 폐결핵으로 심각한 병을 앓고 있었고 다음 해 바트 리프슈프링에서 죽음을 맞았다. 그의 나이 28세였다.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