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

에마뉴엘 타나이(Emanuel Tanay)

에마뉴엘(Emanuel)과 그의 가족은 크라쿠프 북쪽에 위치한 미에호바라는 작은 도시에 살았다. 1939년 9월, 독일이 폴란드를 침공한 후, 유태인에 대한 박해가 심해졌다. 독일은 미에호바에 게토를 설치하였다. 에마뉴엘은 게토에 거주하도록 명령받았다. 1942년, 게토가 파괴되기 전, 에마뉴엘과 그의 어머니 그리고 여동생은 게토를 탈출하였다. 그는 위조 신분증을 가지고 폴란드 지하 운동 조직원들과 함께 수도원에 머물렀다. 약 일 년 후, 수도원의 교사 한 명이 그가 유태인이라는 의심을 품게 되자 에마뉴엘은 수도원을 떠났다. 이후에 에마뉴엘은 크라쿠프와 바르샤바의 게토로 물건들을 밀반입하는 일에 가담하게 되었다. 1943년 가을, 그는 헝가리로 탈출하였다. 1944년 독일이 헝가리를 점령한 후, 에마뉴엘은 다시 도주를 시도하였으나 이번에는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그는 전쟁 후까지 살아남았다.

녹취

태그


  • US Holocaust Memorial Museum Collection
기록자료 상세 보기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