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

사라 (쉬엘라) 페레즈 에톤스(Sarah (Sheila) Peretz Etons)

1939년 9월, 독일은 폴란드를 침공하였다. 독일의 점령 이후, (당시 불과 세 살이었던) 사라(Sarah)와 그의 어머니는 게토로 이주하도록 명령받았다. 어느 날, 폴란드 카톨릭신자 경찰이 이들에게 게토가 곧 철거될 것이라는 경고를 하였다. 그는 사라와 그 어머니에게 은신처를 제공하였다. 처음에는 그 경찰의 집에 머물렀으나 나중에는 감자 저장 창고로, 그 다음에는 그의 소유지에 있는 닭장에 머무르게 되었다. 소련군이 그 지역을 해방할 때까지 사라는 그 곳에서 2년 이상 은신하였다. 전쟁이 끝난 후, 사라는 유럽을 떠나 1947년에는 이스라엘로 이주하였다가 1963년에 미국으로 이주하였다.

녹취

  • US Holocaust Memorial Museum Collection
기록자료 상세 보기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