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니 셔만
출생: 1912년 2월 19일
독일,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
헤니의 부모는 헤니의 아버지가 러시아에서 이민 온 직후에 만났다. 헤니는 세 명의 자녀 중 첫째였다. 프랑크푸르트는 상업, 금융, 산업 및 예술의 중심지였다.
1933-39: 나치가 정권을 잡은 후, 나치는 유태인, 로마니(집시), 동성애자, 장애인, 그리고 좌익 정치인 등을 비롯하여 수 많은 "바람직하지 않은" 그룹을 박해하기 시작했다. 1938년, 유태인을 식별하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나치는 공식 서류에서 모든 유태인 여성의 이름에는 " 사라 (Sara) "를 추가해야 한다는 법령을 발표했다. 24세 헤니는 점원으로 일했고, 프랑크푸르트에서 가족과 함께 살고 있었다.
1940-44: 1940년 헤니는 프랑크푸르트에서 체포되어 여자들이 수용되는 라벤스뷔르크 집단 수용소로 이송되었다. 그녀의 죄수 사진 뒷면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었다. 제니(sic:철자나 오류가 있으나 원문 그대로 둠) 사라 셔만, 1912 년 2월 19 일 생, 출생지 Frankfurt am Main . Frankfurt am Main 의 미혼 점원. 음란한 레즈비언. [레즈비언]바만 이용. 이름 "사라 (Sara)"를 숨김. 무국적 유태인.헤니는 집단 학살을 위해 선택된 다수의 라벨스뷔르크 수감자에 포함되었다. 1942년 헤니는 베른버르그 학살 시설에서 독가스로 학살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