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오르게(George)는 1945년 5월, 미군에 의하여 해방되었다. 전쟁 기간 동안 그는 10개 이상의 다른 수용소를 전전하였다. 1945년, 그는 독일의 베블린 수용소에 있었다. 해방 후, 그는 2년 이상을 여러 난민 수용소에서 보냈다. 게오르게는 1947년 10월에 미국으로 이주하였다.
저는 기본적으로 육체적으로 아주 심하게 나빠진 상태였습니다. 저는 저는 잘 걸을 수도 없었습니다. 제, 저의 엉덩이는 너무 아팠고 저는 정말로 매우 쇠약했습니다. 그리고 체념하는 상태에 도달하게 되면, 그 상태에 도달하게 되는 사람은 남자든 여자든 살아남지 못했습니다. 저는 그 상태까지는 가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저는 여전히, 제 눈 한쪽에서 사람들이 뛰어 나가는 것을 보곤 하면, 일어나서 무슨 일인가 하고 나가 보곤 했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아주 상태가 나빴습니다. 그리고 제가 그때 해방되지 않았더라면, 한 며칠 사이로 저는 그 화장터 앞에 산더미처럼 쌓여 있던 시체들과 같은 신세가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저, 저는 아마도 한 일주일이나 열흘쯤…후면 죽었을지 모릅니다. 그때 제가 해방되지 않았으면 그리고 추가 음식을 먹고 휴식하고 태양 아래에 앉아 있지 못했더라면 저는 죽었을 겁니다.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the Claims Conference, EVZ, and BMF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donor acknowledg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