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

마델리네 도이체(Madeline Deutsch)

마델리네(Madeline)는 1938년-1939년 헝가리에 부속된 체코슬로바키아 지역의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가내 수공업자로 일했고 어머니는 가정 주부였다. 마델리네는 고등학교에 재학하였다. 1944년, 그녀의 가족은 헝가리 게토로 이주하도록 명령받았다. 가족들은 게토에서 2주일을 지낸 후 아우슈비츠로 이송되었다. 이 과정에서 마델리네와 어머니는 아버지와 오빠들과 헤어졌다. 그녀의 아버지와 오빠들은 전쟁에서 살아남지 못했다. 아우슈비츠에 도착한지 1주일 후, 마델리네와 어머니는 브레슬라우의 군수품 공장에서 일하도록 보내졌다. 그들은 그로스-로젠의 페터슈발다우 보조 수용소에 1년간 머물다가 1945년 5월, 소련군에 의해 해방되었다. 마델리네와 어머니는 미국 이민 비자를 신청하는 기간 동안 뮌헨의 난민 수용소에 머물렀다. 1949년 3월, 그들은 뉴욕에 도착하였다.

녹취

태그


  • US Holocaust Memorial Museum Collection
기록자료 상세 보기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