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

요제프 마이어(Joseph Maier)

1933년, 요제프(Joseph)는 라이프찌히 대학을 졸업하고 미국으로 이주하였다. 그의 부모와 형제는 그보다 먼저 미국으로 떠났다. 미국에서 요제프는 콜롬비아 대학을 다녔다. 1940년부터 1943년까지 그는 뉴욕 독일계 유태인 신문사의 부 편집장이었다. 1944년, 그는 영국 주재 미국 대사관에서 홍보 분석가로 근무하였다. 1946년, 그는 통역관의 자격으로 독일 뉘렌베르그로 갔다. 그는 문서와 자료를 분석하고 많은 뉘렌베르그 재판 심문에 참여하였다.

녹취

제가 이전에 말씀드렸다시피, 그의 서명이 들어간 명령에 대한 책임성을 인정한 단 한 사람은 괴링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너무나 비굴한 사람이었습니다…그리고 비굴한 사람들이 보이는 특성…음, 그 음, 그 사람이 비굴한 사람임을 나타내는 그 전형적인 특성은 4대 강국에 대하여 취하는 그의 처신과 자세에 정말 잘 나타났습니다. 연합국 중 가장 약소국이었던 프랑스 심문관에 대하여, 그는 음, 잘난 체를 하거나 경멸하는 듯한 태도를 취하였습니다. 헐리우드 영화를 보고 자란 음, 미국인에 대해서는, 음, 그는 우리에게 자신이 악당 편이긴 했지만 실은 좋은 사람이었던 그런 인상을 음, 보이려고 애썼습니다. 정확하고 냉정하고 간결한 영국인들에게는 그는 열심히 신사의 흉내를 내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영국인을 존경하였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소련인을 볼 때는 그는 위축되었습니다. 소련인 장교가 심문실에 들어오자 그는 위축되다 못해 움츠려들기까지 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소련인에게는 어떤 방법도 통하지 않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는 그 심문실에 들어오는 소련인들뿐만 아니라 그 어떤 소련인들도 전부 무서워했습니다.


태그


  • US Holocaust Memorial Museum Collection
기록자료 상세 보기

이 페이지는 아래 장소에서 또 볼수 있읍니다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The Crown and Goodman Family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